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뉴스/일반 뉴스

베트남 코로나 19 시대의 아이디어, 음식 트럭과 손수레 판매

by 알파비엣 2020. 12. 7.

 

베트남 코로나 19 시대의 아이디어, 음식 트럭과 손수레 판매

 

부동산 서비스 회사인 JLL (Jones Lang LaSalle) Vietnam에 따르면 많은 유명한 식음료 브랜드가 카트와 트럭에서 판매되기 시작했다.

한때 이것은 소규모 브랜드와 이름없는 상점에서 사용되었는데, 영구적인 시설로 사용될 수 없었다.

 

커피 소매시장에서 중가 및 고급 부문의 선두주자인 Highlands는 대형 건물 앞에서 테이크 아웃을 위해 커피 손수레(trolley)를 운영하여 매장보다 음료를 더 빠르고 저렴하게 제공한다.

 

전국에 2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또 다른 체인인 Ong Bau Café도 사무실 건물 외부와 호치민시의 혼잡한 도시 지역에서 trolley로 거리에 진출했다.

 

유명한 피자 체인인 Pizza 4Ps는 호치민 2군 Oxygen Shopping Mall 앞에 피자 트럭을 두고 있다.

많은 쇼핑몰과 사무실 건물에서도 수많은 pop-up 노점을 볼 수 있다.

 

예산이 적은 예비 식당 창업자에게 이 모델은 음식에 대한 대중의 반응을 테스트하는 방법이다. 그들은 준비가 될 때까지 본격적인 레스토랑에 대한 비용을 지불 할 필요가 없으며 쇼핑몰은 고객에게 다양하고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경험을 제공하여 혜택을 받는다.

 

푸드 트럭과 trolley는 F&B 체인이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새로운 경험을 갈망하는 잠재고객을 찾기 위한 단기 솔루션이라고 JLL Vietnam의 시장책임자인 Trang Bui가 말했다.

 

그들은 또한 식음료 사업의 2가지 주요 부담인 임대 및 인건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이제 멀리 여행하지 않고도 커피와 따뜻한 식사를 빠르게 마실 수 있는 바쁜 사람들의 시간 문제를 해결해 준다고 말했다.

 

그러나 장마철에는 인기를 잃을 수 있으므로 배달을 제공하거나 온라인 음식 배달 서비스와 연계하여 소비자에게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선진국에서 trolleys와 트럭은 식음료 뿐만 아니라 의류, 옷, CD, 꽃, 미용제품 및 보석과 같은 기타 상품의 인기 있는 판매업체이다.

 

음식 트럭은 눈에 띄는 장식과 음악이 있는 관광지에서 볼 수 있다.

 

출처 VnExpress 2020년 12월 4일 Trung Tin

 

 

 

 

 

 


 

 

베트남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생생한 정보는 이곳에!

베트남 한인 커뮤니티 알파비엣에 오셔서 정보를 공유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베트남에 거주하는 한인들이 당신을 기다립니다!

 

https://www.aviet.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3062

 

댓글